블로그 왼쪽정렬 글쓰기와 중앙정렬 글쓰기 비교 정리

블로그 왼쪽정렬 글쓰기와 중앙정렬 글쓰기 비교정리

블로그 왼쪽 정렬 글쓰기와 중앙정렬 글쓰기 비교정리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설정 왼쪽정렬 글쓰기와 중앙정렬 글쓰기 정리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계속 고민이 되었던 부분인데요.

글쓰리를 왼쪽 정렬로 할 것인가.. 아님 중앙 정렬로 할 것인가입니다.

처음 블로그를 공부할 때는 글을 중앙 정렬로 쓰는 게 가독성이 좋다고 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도 중앙 정렬로 글을 썼습니다. 하지만, 모바일에서 글을 확인할 때 글이 지저분해 보이고 뭔가 이상해 보이는 문제점이 생겼습니다.

어떤 분은 중앙 정렬로 글을 쓰는 것이 모바일 환경에 적합하다고 하는데, 문제는 갤럭시와 아이폰의 종류별 화면의 크기가 다 틀리다는데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요즘엔 모바일로 검색이 많다 보니 모바일 환경을 신경 써야 하겠지만, 이 조건에 맞춰서 글을 쓰려면 중앙정렬 시 글의 길이에 대해서 신경을 계속 써야 하다 보니 글쓰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렇다고 중앙정렬을 해서 글을 쓴다고 해서 노출이 더 잘 되는 것도 아닙니다.

중앙정렬 글쓰기와 왼쪽정렬 글쓰기 비교

위의 켭쳐한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기에는 왼쪽정렬이 보기가 더 나은 거 같습니다.

두 내용도 제가 포스팅한 글을 예시로 든 내용인데, 중앙정렬 글쓰기시 신경을 쓴다고 썼는데도, 문장이 뚝뚝 끊깁니다.

현재는 중앙정렬 글쓰기보다는 왼쪽정렬 글쓰기를 사용하고 있고, 이어서 글을 쓰다 보니 글쓰기도 답답함이 없이 어떻게라도 쓰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중앙정렬 글쓰기와 왼쪽정렬 글쓰기의 어느 것이 정답이라고 볼순 없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블로그 글을 쓰는 분들이라면 중앙 정렬 글쓰기보다는 왼쪽 정렬 글쓰기가 더 입문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이 드네요.

왼쪽정렬

전문적이고 논리적인 긴 글, 자유롭게 할 말을 다 하고 싶을 때, 가독성에 상관없이 글을 쓰는 방식에 어울립니다. 

중앙정렬

일상이야기, 맛집, 여행이야기 같이 글의 내용보다는 생각을 강조하고 싶을 때 적합한 정렬로 설명이 짧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