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보조금 신청접수 중입니다. 지원절차와 지원내용 알아보세요~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신청접수 중입니다. 지원절차와 지원내용 확인해보세요~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신청

현재 2023년 상반기 전기차 보조금 신청이 시작되어 1만 2,053대를 보급을 목표로 승용차, 화물차, 어린이 통학차량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승용차는 최대 860만원, 화물차는 최대 1,6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출고·등록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고 합니다. 평소에 전기차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은 전기차 최대 보조금과, 지원절차를 잘 확인해 보시고 신청하세요.

 

서울시 전기차 지원 대상차량 및 신청일시

● 민간부분 지원대상 : 승용차 6,300대, 화물차 2,500대, 이륜차 1,500대, 택시 1,500대, 시내(마을) 버스 40대, 어린이 통학차량 10대, 순한(통근) 버스 6대 지원

● 공공부문 197대 지원

※ 전기이륜차, 전기택시, 전기버스(시내·마을)는 서울시 별도계획에 따라 추진할 예정입니다.

● 전기차 보조금 지급 신청일 : 2023년 2월 27일(월) 10:00부터

 

 

서울시 전기차랑 보조금 지원가능 기간

● 재지원 제한기간은 보조금을 지원받은 후 동일 차량에 대해 일정 기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없는 기간으로 승용, 승합차는 2년, 화물차는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연장됐고, 기존 구매자에게도 소급 적용됩니다.

● 단, 법인이 초소형 승용, 경형 초소형 화물을 구매하는 경우 재지원 제한기간이 적용되지 않으며, 1대의 차량을 공동명의로 구매하는 경우 대표자 1인에게만 재지원 제한 기간이 적용됩니다.

● 보조금 지급대상 선정방식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차량 출고·등록순이며, 보조금은 서울시가 자동차 제작·수입사로 직접 지급해 구매자는 자동차 구매대금 중 보조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제작·수입사에 납부하면 됩니다.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지원기준 및 단가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지원 기준 및 단가 확인해보세요~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지원기준 및 단가

전기승용차량은 차량가격 및 성능 등에 따라 보조금을 차등 지급한다고 합니다. 만약 5,700만원 미만 차량을 구입하면 최대 860만원(국비 680만원, 시비 180만원)까지 지원되며, 5,700만원 이상 8,500만원 미만 차량은 보조금의 50%를 지급하며, 8,500만원 이상 차량은 보조금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전기화물차는 차종에 따라 825만원(초소형)에서 최대 1,600만원(소형)까지 지원하는데, 특수 화물차인 냉동탑차인 경우 현재 최대 1,946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과 차상위 이하 계층이 전기화물차를 구매하면 해당 차량 국비 지원액의 30%를 추가로 지원하며, 지난해 10%로에서 30%로 확대된 지원액입니다.
또한 서민생활과 밀접한 노후 경우 택배 차량의 신속한 전기차 전환을 위해  전체 보급할 예정인 화물차(2,500대)의 30%(750대)를 택배 물량으로 별도로 배정했다고 합니다.

어린이 통학차량은 신고필증을 발급받은 자(예정자 포함)가 신청가능하며, 최대 7,50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복지·의료 시설 등의 순환버스, 통근버스(중형승합)는 법인차량에 한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당 7,000만원, 최대 2대까지 지원하며 시는 상반기 신청 수요에 따라 하반기 추가 보급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서울시 전기차 신청 대상

● 전기차 신청 대상 : 접수일 기준 서울시에 30일 이상 거주하거나 사무소를 둔 개인으로 개인사업자, 법인, 공공기관 등으로 자동차 제작·수입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한 뒤 제작·수입사에서 보조금 신청할 수 있으며, 2개월 이내 출고 가능한 차량에 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전기차랑 구매보조금 지급대상 차종조회

아래의 링크에서 구매보조금 지급대상 조회가 가능하십니다. 각 차량별 정보와 보조금이 서로 다르니 잘 보시고 결정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구매 및 지원 > 구매보조금 지급대상 차종 > 전기차 > 전기승용 및 초소형 |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 제조사 : 기아 대창모터스 마이브 벤츠코리아 볼보자동차 스마트솔루션즈 스텔란티스코리아 쌍용자동차 쎄보모빌리티 테슬라코리아 폭스바겐그룹코리아 폴스타오토모티브코리아 한국지엠

www.ev.or.kr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환경부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www.ev.or.kr)에서 신청하며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빠릅니다.

 

무공해차 통합누리집-구매보조금 신청

전기자동차, 무엇이 궁금하세요? 전기자동차의 작동원리 및 구조에 대한 내용과 충전시 주의사항에 관한 내용, 전기자동차의 관리 방법 및 운행 요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

www.ev.or.kr

※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서를 포함한 증빙자료는 자동차 제작·수입사에서 대행

 

서울시 전기차 보급 관련 문의

● 통합콜센터 : 1661-0970

● 다산콜센터 :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