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함께] 초등학생 4학년까지 무제한으로 월드킹 대형키즈카페 즐기기

[아이와함께] 인천 서구 대형키즈카페 월드킹을 다녀왔습니다.

아이가 현재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서 어지간한 키즈카페에는 관심이 없어졌고,

대형키즈카페 중 시간제한이 없는곳을 많이 좋아하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이유는 보통 키즈카페는 이용시간이 2시간이라... 어느정도 놀다가 가자고 하면 조금만.. 조금만.. 하다가도 집에 갔었지만, 

이제는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서 도망다니기 바쁘네요..

안간다고.. 더 논다고... 그래서 찾아본 곳이 인천 서구에 있는 시간제한 없는 대형 키즈카페 월드킹을 다녀왔습니다.

생각보다 넓고 어른들도 아이와 함께 할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단!!!!! 키가 150cm가 넘으면 이용이 불가합니다.

이건 입구부터 키를 확인하고 들어가니 너무 크다면 이용에 확인을 해보시고 난 후 가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월드킹은 말이죠~

월드킹은 최고의 디자인과 핸드메이드 놀이시설이 결합된 멀티 키즈카페입니다.

월드킹 홈페이지를 보니 각 지역마다 구성된 놀이가 조금씩 다릅니다. 

그래도 서구 월드킹에서도 많은 놀거리가 있었는데요, 하나씩 알아볼게요~

 

월드킹 가격표

 

출처 : 월드킹 홈페이지
출처 : 네이버 홈페이지

 

대형키즈카페 월드킹은 위와 같은 가격으로 운영중입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1시간은 바로 옆 롯데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입을 하면 1시간은 무료입니다.

맛보기도 가능하니 근처에 지나가실때 한번쯤 이용해 보세요.

장볼때 아이가 1시간 정도는 혼자 놀수 있는데... 문제는 1시간 놀면 안나올거 같은겁니다..

그래서 전 아이와 함께 어린이 종일 21,000원으로 이용을 했습니다.

또한 룸을 이용하면 배달음식도 반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장시간 이용을 하신다면 이용해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겠지만.. 이용객이 많을 수 있어서 예약은 필수 입니다.

보통 주차때문에 이용시간을 정하고 이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주차시간도 6시간 무료라 주차에 대한 부담도 없습니다.

단... .6시간 이상을 이용한다면 회차를 해야 겠네요.

어른까지 같이 이용하면 커피나 에이드등 1가지는 무료쿠폰을 줍니다.

아이것만 따로 추가 구매하면 될거 같네요.~~

 

월드킹을 이용하면서 코인받기

 

월드킹을 이용하면서 코인을 획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결재시 현금 및 계좌 이체를 통해 코인 10개를 받는 방법과

낚시를 이용해서 코인 5개를 받는 방법입니다.

현금 및 계좌 이체를 하지 않아도 SNS 홍보 등을 통해서 하는 방법도 있는데, 전 계좌이체를 이용했습니다.

일단 바로 받아 이용을 해야 아이가 좋아했기 때문이죠..

물고리 사냥 25마리를 잡으면, 안내데스크로 가서 코인 5개로 바꾸는 방식입니다.

물고리 잡는게 생각보다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팁을 드리자면, 물고기 및 공룡 장난감에 나사못을 밖아 둔 곳이 보일겁니다. 여기를 잘 공략해야 잡을 수 있고, 간혹 운이 좋으면 2마리가 한꺼번에 잡히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출처 : 월드킹 홈페이지

피싱존은 위와 같이 생겼는데... 이용객이 많아서 사진은 찍지 못해서 월드킹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구멍에 여러명이 옹기종기 앉아서 물고기를 잡는 건데... 생각보다 잘 잡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부모님들이 더 

열심히 잡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그랬고요. ㅎㅎ

인천 서구 대형키즈카페 월드킹에서는 5마리당 코인 1개를 교환해주고, 최대 5개 까지만 교환을 해줍니다.

그래서인지 4시 이전에는 자리가 잘 나지 않아서 틈틈이 올라가서 자리가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월드킹 코인 사용방법

처음 입장시에 받은 10개와 낚시를 해서 교환받은 코인 5개, 총 15개를 가지고 어떤걸 할 수 있을지 보면

사탕 뽑기나, 탱탱볼 뽑기를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좋았던게, 아이가 뽑기를 너무나 좋아했지만, 보통 마트에서 한번에 500원이라 쉽게 해주지 못한것을

여기서는 마음껏 하게 두었습니다.

뽑기는 인형뽑기 부터 오락실에 있는 사탕뽑기와 홈X러스에서 500원 넣고 탱탱볼 뽑는 기계가 있는데,

인형뽑기는 너무 어려웠고, 사탕뽑기는 간간히 나와서 간식으로 먹느라 아이가 좋아했습니다.

탱탱볼은 100%의 확률도 랜덤 뽑기이니 덤으로 받아왔네요.

사진을 정리하다보니... 분명 찍은거 같은데.... 없네요... 뭔가 있었는데 없는 기분...

 

월드킹에서 코인을 다 사용해도 현금으로 이용할 순 없습니다.

월드킹에서 받은 코인으로만 이용할 수 있는건 뽑기라고 알려드렸습니다.

그럼 코인을 다 사용하면 현금으로 이용이 가능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이전 오락실에서 사용하던 것들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많진 않아 기다려야 하겠지만, 닌텐도도 있고 PC와 PS도 있습니다.

 

마리오 카트가 처음에는 인기가 있어서 줄서서 시작을 했던거 같은데 나중에는 위 사진처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이유는 4인이 함께 하는데 이용을 잘 모르면 차량 선택하고 맵을 넘어가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다 보니 시작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계속 기다렸는데... 누가 알려주기 전에는 진도 안나갔습니다..

 

무료로 이용 가능한 게임 몇가지 소개

아이와 무료로 이용한 몇가지의 게임을 알려드릴게요.

무료 두더지 게임입니다. 평소에 두더지 게임도 좋아했지만.. 마트에서는 보통 500원으로 이용을 하다보니..

많이는 못하게 했는데. 이곳에서는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가 풀린다면서 개구리를 때려잡았네요ㅎㅎ

여기는 작은 PC방 정도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주로 아이들이 로블록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자리가 나려면 기다려야 합니다. 이용하기 좋은 시간은 4시 이후였던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놀다가 가는 아이들이 많아 지면서 어느정도 자리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누가 누가 많이 넣을까요~~~~

아빠와 딸이 대결해보기 좋은 농구게임도 있습니다. 코인넣는 구멍이 있지만 무료입니다.

절대 코인 넣으시면 안됩니다.~

 

레이싱 게임입니다.  생각보다 운전을 조금 하는듯 싶네요~ㅎㅎ

난위도가 높지 않아서 인지 생각보다 난폭운전은 안했습니다.

2대가 있어서 아빠와 딸이 같이 하기에도 좋습니다.

 

 

옛날에 하던 철권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기술을 이용해서 하는 게임인데 아이는 그냥 발차기, 주먹지르기로만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약간의 폭력성이.... 아이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듯 싶네요... 조금 걱정입니다..

출처 : 월드킹 홈페이지

위와 같이 여러가지 게임이 있습니다. 옛날에 전 주로 펌프를 많이 했었는데, 힘들어서 그런지 아이는 생각보다 많이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번쩐번쩍 빛나다 보니 어린 아이들이 많이 이용하네요

 

키즈카페라면 어디에나 있는 트램펄린이 있습니다. 2개의 트램펄린으로 이용가능한데요,

오른쪽은 미취학아동 전용인데요, 월드킹은 키 150cm 이하만 이용하다보니 서로 왔다갔다 하면서 놀아도 크게 문제는 안됐습니다. 하지만 어린아이들이 올라와서 이용한다면 안전을 위해서 비켜주어야 할거 같아요.

이곳의 트램펄린의 특이점이라면 아래가 훤히 보입니다. 바로 아래에서는 미취학 아동들이 이용하는 자전거???를 타고 있어서 약간의 무서움도 있을 수 있는데 놀다보니 신경도 안쓰는거 같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트램벌린 바로 밑에 있는 자전거를 타는 곳입니다. 미취학아동이 주로 이용합니다.

트램펄린 옆으로는 슬라이딩이 있습니다. 매트??? 식으로 안

전하게 되어 있어서 걱정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데굴데굴 구르는 아이도 있고, 거꾸로 타는 아이들도 있는데 옛날 제가 어렸을때와 다른게 없는걸 보니 

아이들의 눈높이는 정해져 있나 봅니다.

 

미취확생들만 이용하기 좋은 편성

주로  다른 키즈카페를 가보면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한데 어울려 노는 경우가 많다보니 큰 아이들에게 밀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선 구분을 해두었기 때문에 안전하게 놀수 있을거 같네요

미취학 아동들이 장난감을 가지고 놀거나 역할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놀것이 많아서 인지 초등학생으로 보이는 아이들은 가지도 않았던거 같아요.

그래서 더욱더 어린 아이들이 놀기 좋은 곳입니다.

경찰서와 소방서에서 역할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딸이 초등학교 3학년이라 이곳에서 놀지는 못했지만, 다른 아이들을 보면 결찰 및 소방관 옷을 입고 역할 놀이를 즐겨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작은 카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리가 많이 없을 수 있으니 미리 자리 선점은 필수이겠네요.

보통 아이와 함께 키즈카페를 이용하다보면 준비해야 할 것이 많겠죠?

손수건과 물,  티슈 등등... 들고 다니기 힘드니 자리 선점해두고 두고 다니면 편합니다.

또한 어디에나 있는 부모님을 위한 곳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로 안마의자겠죠??? 이곳에는 4대의 안마의자가 있는데 무료로 운영하다 보니 아무래도 기다림이 좀 긴편입니다.

이곳도 역시나 사람이 좀 빠지기 시작하는 4시 이후부터는 자리가 좀 나는 편이었습니다.

제가 즐기고 있다 보니 아이도 즐기고 있네요.  이제는 많이 커서인지 아빠따라 즐길건 즐길줄 아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조금만 천천히 컸으면 하는 바램도 있지만...